카름마을
- 하효살롱 : 하효마을
- 안녕하세요.
- 저는 하효살롱 대표 김미형입니다.
- 여기 하효살롱은 저희 지역의 부녀회원들이 모여서 협동조합을 만든 기업입니다.
-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 2016~17년, 2년 동안 준비를 해서 지금 5년 차, 독자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효살롱 자랑이라면 저희 마을 주민들이 하나가 되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버려지는 감귤이 우리 지역 주민들의 가장 큰 고민이었어요. 그 고민을 우리 하효살롱협동조합 부녀회원들이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고요.
-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벌어들이는 이익금의 일부분은 사회에 환원하는 게 저희 장점이자 말씀드리고 싶은 저희 기업의 이미지입니다.
-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 하효살롱 부녀회원들과 저희 마을 주민들이 하나가 되어 버려지는 감귤 문제를 해결하고 있어요.
- 마을에 여행 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디인가요?
- 마을 골목 곳곳마다 다육이가 심어진 게 굉장히 인상이 깊어요. 쇠소깍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등재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굉장히 좋아요. 특히 쇠소깍 인근에는 4~50년 된 담벼락에 붙은 다육이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지역 주민들 스스로가 다 그렇게 관광 자원화 시킨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