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름마을
- 베케 : 하효마을
- 안녕하세요? 자연을 보는 창 베케입니다.
- 24년 5월 말 새로운 정원과 건축을 새롭게 오픈하여 자연과 건축을 보다 더 차분하고 자세히 보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자연 속에서 쉼과 여유를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싶은 베케 정원입니다.
-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 카페에서 오래 일을 하다 그만둔 찰나에, 대표님께서 카페를 준비한다고 같이 일해보지 않을래? 라고 제안해 주셔서 저도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 함께하게 되었어요.
-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베케는 항상 꽃이 있는 정원은 아니지만, 식물의 다양한 초록 색감을 볼 수 있는 매력이 있어요. 종류의 이끼와 양치식물, 계절마다 달라지는 나무와 식물들이 계절마다 변화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정원입니다.
-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 올봄 효돈마을에서 공예 주간, 공예 축제가 열렸어요. 베케 야외정원에서도 공예 파치마켓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문화예술마을답게 다양한 작업을 하는 셀러분들이 참여해 주셨어요. 많은 이들이 풍부한 볼거리와 음료도 즐기고 구매도 하고 즐겁게 보냈습니다. 마을과 같이 만들어갈 수 있는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어요.
- 마을에 여행 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디인가요?
- 월라봉을 추천해 드립니다. 높지 않은 봉(오름)이라서 운동하기도 좋고 베케에 있는 식물 중에는 월라봉에서도 볼 수 있는 식물이 있어요. 자연에서 오래 자라온 식물들, 더 무성한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넓은 광장도 있고 놀이터도 있고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할 수 있어 반려인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이기도 헤요. 이용수칙, 반려동물 수칙을 잘 지키면서 이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귤박물관과 연결된 길이 있어 자연스럽게 산책도 가능하고 박물관도 이용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