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름마을

운영공간

노을해안1014

본인소개
저희 바이크로 노을해안로를 달리다 보면 제주 남방 귀요미 돌고래들도 종종 볼 수 있지요.
노을해안1014 : 신창리
제주 서쪽 고산마을에 있는 노을해안로에서 카페와 전기 바이크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는 ‘노을해안 1014’입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이 노을 맛집이라고 합니다.
카페 앞 수월봉 지질 트레일은 해안절벽을 따라 드러난 화산재 지층 속에 남겨진 다양한 화산 퇴적구조로 되어있어 지구 과학적으로 중요하고 경관이 아름다우며,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지질공원입니다. 제주 방언으로 엉알해안이라고 하는데 전기 바이크를 타고 엉알해안을 라이딩하면서 제주에서 이국적인 스팟을 찾고 싶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라이딩을 하다보면 차귀도 앞까지 갈 수 있는데 차귀도는 화산섬 제주도의 생성과 진화를 보여주는 곳으로 세계 지질학계에서도 알아주는 특별한 곳이기도 합니다.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제주의 서쪽 일몰 명소로 유명한 지역에 위치하다 보니 일몰 시각에 맞춰 방문하시면 노을과 함께 황금빛 경관을 눈앞에서 만끽할 수 있으며 계절마다 감탄사가 나오는 풍경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카페에 앉아 멋있는 경치를 보는 것도 너무 좋지만, 전기 바이크를 타고 지질 트레일로 유명한 엉알해안을 라이딩 한다면 제주에서의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서 마을 주민분들과 상생하고 있어요. 고산리에서 나는 맛있는 먹거리를 드셔보세요. 마을 행사에도 자주 참여해 보려고 노력하고 있고, 마을 어르신분들께도 지속적 관심을 나누고 있어요.
마을에 여행 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디인가요?
카페가 올레길 12코스의 끝 지점에 있어요. 제주 바다와 함께 수월봉과 차귀도를 곁에 두고 전기 바이크를 이용하여 라이딩할수 있는 아주 수려한 노을해안길입니다. 전기 바이크로 노을해안로를 라이딩하다보면 도구리알(흘러내린 용암웅덩이에 바닷물이 고여있는곳)이라는 곳도 갈 수 있어요. 누군가에게는 흔한 제주풍경일 수도 있지만, 제주 여행 오시는 분들에게는 멋진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도구리알에서 대정쪽 노을해안로를 라이딩하다 보면 제주 남방 귀요미 돌고래를 볼 수 있는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에서 숨겨진 장소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