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름마을
- 미미어스 제주 : 세화리
- 저는 삼성생명에서 지점장으로 17년간 근무하다 제주로 이주 후 미미어스를 운영 중입니다. 아내와 딸과 함께 미미어스 1동에 거주 중입니다 미미어스는 me + me + us로 나와 나가 만나 우리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제 딸 이름이 우리 이기도 하구요. 미미어스는 자쿠지동 2동과 당근밭뷰동 2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자쿠지는 물 받는 데만 2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대형이구요. 당근밭뷰동은 말그대로 탁 트인 뷰가 일품인 공간입니다. 내부 공간은 동일하구요. 저희 특징은 설거지할 공간이 없습니다.
- 놀러 오셔서 손에 물 묻히지 마시구요. 저에게 주시면 깨끗이 세척 후 드려요!
-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 제주를 여러 차례 방문하며 게스트하우스에서 성별과 나이를 초월하여 소통하는 모습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회사라는 조직은 수직적인 모습이 전부인 데 반해 여행지라는 공간 특히 제주에서라는 기분이 더 해방감을 주어 서로 소통하게 만드는 것 같아 큰 매력을 느꼈었고 그런 소통의 공간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하던 끝에 지금까지 왔습니다.
-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미미어스의 자랑거리는 청결입니다. 보이는 곳은 당연히! 보이지 않는 곳까지도 늘 깨끗이 하는 게 숙박업의 키포인트라 생각하고 진심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변기 커버도 매번 분리하고 타일 사이사이 구석진 곳 매일 청소하고 일일이 점검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잠잘곳 내 심야식당입니다. 아제카세라는 메뉴로 제가 직접 요리를 해드리고 있구요. 5가지 요리를 내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직접 잡은 계절 생선으로 해드리는 요리는 꼭 드셔보길 권해드립니다. 제주는 늦은 시간까지 술 드실 식당도 부족하고 이동 수단도 불편하신 데 비해 미미어스는 심야식당에서 맘 편히 드시고 바로 잠잘곳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10초 컷) 세 번째로는 예쁜 정원입니다. 흔히 보기 힘든 아열대 식물들을 정원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올리브나무, 각종 호주 아카시, 티트리 등 사진으로 담기 어려울 만큼 예쁜 나무들이 공간을 수놓고 있어요.
-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 앞서 말씀드렸듯이 합전플레이스라는 이름으로 동네를 좀 더 활발하게 소통해 보고자 애쓰려합니다. 조만간 플리마켓으로 떠들썩한 합전플레이스를 보실 수도 있을 겁니다.
- 마을에 여행 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디인가요?
- 숨은 명소는 아니지만 다랑쉬오름 꼭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오름의 여왕이자 한라산 축소판이라는 다랑쉬 정상에 올라 바다와 한라산을 바라보면 너무 행복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