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름마을
- 인손 : 세화리
- 저희 인손은 숙성 참치와 숙성 광어, 딱새우회를 메인으로 하는 세화의 작은 주점입니다.
- 어디에서도 맛보기 힘든 인손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숙성을 하여 굉장히 찰지고 감칠맛이 살아있습니다.
- 작지만 아늑한 공간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혼술 손님도 부담 없이 찾아주시는 세화의 매력적인 공간의 인손입니다.
-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 제가 워낙 술을 좋아하고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다 보니, 손님도 만족하고 저도 만족할 수 있는 맛의 음식을 찾고 찾다가 거의 상한 음식까지 먹어보며 최상의 맛을 찾는 데 성공하였고 현재도 조금씩 더 맛있는 걸 개발 중입니다. 제주도에 오시는 관광객분들이 정말 만족하시고 갈만한 음식을 드시기를 바라는 점에서 시작했어요. 현재는 서울 용산구 후암동에도 2호점이 있어서 제주에 못 오시더라도 서울에서도 맛있는 참치와 회들을 드실 수 있도록 오픈했습니다. 앞으로 점포를 더 늘려서 모두가 기분 좋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주점이 되는 게 목표입니다.
-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앞서 말했듯 저희만의 오랜 기간 연구한 특별숙성방법과 레시피로 참치와 광어의 찰진 식감, 감칠맛을 극대화했습니다. 대표메뉴 참치를 예를 들면 다른 곳은 5분에서 10분 정도가 지나면 핏물이 나오기 시작해서 참치가 늘어지고 즙이 빠져나와 맛과 선도가 떨어져요. 저희 참치는 1시간이 지나도 핏물이 나오지 않아서 천천히 드셔도 변함없이 드실 수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름기가 올라와서 더 고소하게 드실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 마을 주민 전부와는 다 알고 지내지는 못하지만 가게 근처 어르신이나 주변 가게들과는 잘 소통하며 지내기에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 마을에 여행 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디인가요?
- 마을의 명소라 하면 에메랄드빛 바다가 제일 명소이자 사진찍기도 좋고 바다 멍도 좋고, 물놀이하기에도 위험하지 않아 마을의 명소입니다. 그중 제일 명소는 저녁의 기분 좋은 추억과 기분 좋은 하루의 마무리를 할 수 있는 “인손”이 아무래도 동네의 최고 숨은 명소 아닐까요?